개인정보 처리방침

(주)지란지교소프트 개인정보 처리방침

‘주식회사 지란지교소프트(이하 ‘회사’라 합니다)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중요하게 여기며, 본 개인정보처리방침을 통하여 이용자께서 제공하는 개인정보가 어떠한 용도, 방식으로 이용되며 또한 어떻게 보호되는지 알려드립니다. 회사는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제품과 관련한 사이트에 게재하여 이용자가 필요할 경우 언제든지 확인할 수 있도록 제공합니다. 또한 회사는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개정하는 경우 본 개인정보 처리방침 내 개정이력을 공개하는 한편 이를 관련 사이트의 공지사항으로 게재하거나 이용자의 이메일을 통해 안내할 것입니다.

  • 1. 총칙

    본 개인정보 처리방침은 오피스밸런스, 오피스키퍼, 오피스메신저를 비롯한 회사가 서비스하는 ‘오피스웨어’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합니다)에 공통 적용되며, 서비스가 추가되거나 변경되어 처리하는 개인정보에 변경이 있을 시 이를 본 처리방침에 반영하고 이용자에게 공지할 것입니다.

  • 2. 개인정보의 처리 목적 및 항목

    회사는 서비스의 상담, 원활한 정보제공 및 마케팅 활동을 수행하기 위해 고객에게 개인정보를 수집하며, 그 상세는 다음과 같습니다.

    ① 도입 문의

    - 목적 : 관심 제품에 대한 상담(유선 및 이메일) 제공
    - (필수 수집정보)회사명, 이름, 전화번호, 이메일
    - (선택 수집정보) 업종, 직원수, 문의사항

    ② 제품소개서 다운로드

    - 목적 : 서비스 제품 설명자료 전달 및 안내
    - (필수 수집정보)회사명, 이름, 전화번호, 이메일

    ③ 세미나 참가 신청

    - 목적 : 관심 제품에 대한 상담(유선 및 이메일) 제공
    - (필수 수집정보)회사명, 이름, 전화번호, 이메일
    - (선택 수집정보) 업종, 직원수, 문의사항

    ④ 관리자 최초등록

    - 목적 : 관심 제품에 대한 상담(유선 및 이메일) 제공
    - (필수 수집정보)회사명, 이름, 전화번호, 이메일
    - (선택 수집정보) 업종, 직원수, 문의사항

    ⑤ 조직도

    - 목적 : 서비스를 이용할 사내 임직원(이용자)등록
    - (필수 수집정보)성, 이름, 이메일, 입사일
    - (선택 수집정보)근무상태, 소속부서, 근무지, 사원번호, 휴대폰, 전화번호, 생년월일, 성별

    ⑥ 계약 담당자 및 영업자 정보

    - (목적) 서비스 계약을 체결할 담당자 정보 수집
    - (필수 수집정보)이름, 이메일, 연락처

    ⑦ 서비스 계약서 작성

    - 목적 : 서비스 이용 계약 체결
    - (필수 수집정보)이용자사명, 수신자, 연락처

  • 3. 개인정보의 처리 및 보유기간

    회사는 개인 정보의 수집 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이 달성된 때에는 고객의 개인 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단, 아래와 같은 사유로 일정 기간 보유하여야 할 필요가 있을 경우 개인 정보는 일정 기간 보유 후 파기합니다.

    [서비스 이용을 위한 개인정보]

    오피스웨어 서비스 최고관리자 및 서비스 사용자/관리자 정보는 고객의 서비스 종료 후 정보 확인 요청, 정보 확인 요청 및 서비스 부활 요청에 대응하기 위해 해약 후 30일간 보관합니다.
    - 최고관리자를 비롯한 서비스 이용자 정보 : 오피스웨어 서비스 해약 시 30일 보관 후 파기
    (클라우드 서비스 기준이며, 구축형 서비스의 경우 고객 협의에 의해 30일보다 빠른 시일 내 파기될 수 있음)
    - 도입 문의, 제품소개서 다운로드 및 행사 참여 신청: 신청 후 1년 보관 후 파기

    [계약 및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련 법령 및 내부 방침에 의해 다음과 같이 거래 관련 권리 의무 관계의 확인 등을 이유로 일정기간 보유해야 할 필요가 있는 정보에 관해서는 다음과 같은 일정 기간 보유합니다.
    -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5년 보관
    - 대금결제, 서비스 공급에 관한 기록: 5년 보관
    -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3년 보관
    - 본인확인에 관한 기록 : 1년 보관
    - 방문에 관한 기록 : 3개월

  • 4. 개인정보의 제 3자 제공에 대한 사항

    회사는 회원에 대하여 보다 더 질 높은 서비스 제공 등을 위해 회원의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하는 경우에는 별도의 절차를 통해 회원의 동의를 구하겠으며, 회원의 동의 없이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제3자 등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다만, 아래의 경우는 예외로 합니다.
    - 통계작성, 학술연구 또는 시장조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알아볼 수 없는 형태로 가공하여 연구단체, 설문조사, 리서치 기관 등에 제공하는 경우
    - 통신비밀보호법, 국세기본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에 관한 법률, 금융 실명거래 및 비밀보장에 관한 법률,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지방세법, 소비자보호법, 형사소송법 등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

  • 5. 개인정보처리의 위탁에 관한 사항

    개인정보의 처리를 위탁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 보호의 안전을 기하기 위하여 개인정보보호 관련 지시엄수, 개인정보에 대한 비밀유지, 제3자 제공의 금지 및 사고 발생시 책임부담, 위탁기간, 처리 종료 후의 개인정보의 반환 또는 파기 등을 당해 계약내용에 서면 또는 전자적으로 보관하고 있습니다.

  • 6. 정보주체와 법정대리인의 권리/의무 및 그 행사방법에 관한 사항

    ① 정보주체(만 14세 미만인 경우에는 법정대리인을 말함)는 회사에 대해 언제든지 개인정보 열람․정정․삭제․처리정지 요구 등의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② 제1항에 따른 권리 행사는 회사에 대해 개인정보보호법 시행령 제41조제1항에 따라 서면, 전자우편, 모사전송(FAX) 등을 통하여 하실 수 있으며, 회사는 이에 대해 지체 없이 조치하겠습니다.
    ③ 제1항에 따른 권리 행사는 정보주체의 법정대리인이나 위임을 받은 자 등 대리인을 통하여 하실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개인정보 보호법 시행규칙 별지 제11호 서식에 따른 위임장을 제출하셔야 합니다.
    ④ 개인정보 열람 및 처리정지 요구는 개인정보보호법 제35조 제5항, 제37조 제2항에 의하여 정보주체의 권리가 제한 될 수 있습니다.
    ⑤ 개인정보의 정정 및 삭제 요구는 다른 법령에서 그 개인정보가 수집 대상으로 명시되어 있는 경우에는 그 삭제를 요구할 수 없습니다. 즉 회사는 다음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의 전부 또는 일부에 대하여 열람/정정삭제를 거절할 수 있습니다.
    - 법률에 따라 열람이 금지되거나 제한되는 경우
    - 다른 사람의 생명•신체를 해할 우려가 있거나 다른 사람의 재산과 그 밖의 이익을 부당하게 침해할 우려가 있는 경우
    또한 회사는 정보주체 혹은 법정대리인의 요청에 의해 삭제/ 처리 정지된 개인정보는 "3. 개인정보의 처리 및 보유기간"에 명시된 바에 따라 처리하고 그 외의 용도로 열람 또는 이용할 수 없도록 처리하고 있습니다.
    ⑥ 회사는 정보주체 권리에 따른 열람의 요구, 정정·삭제의 요구, 처리정지의 요구 시 열람 등 요구를 한 자가 본인이거나 정당한 대리인인지를 확인합니다.

  • 7. 개인정보의 파기에 관한 사항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 목적이 달성되면, 수집한 개인정보를 신속하고 안전한 방법으로 파기합니다.

  • 8. 개인정보 보호책임자에 관한 사항

    정보주체는 회사의 서비스(또는 사업)을 이용하면서 발생한 모든 개인정보 보호 관련 문의, 불만처리, 피해구제 등에 관한 사항을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담당부서로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회사는 정보주체의 문의에 대해 지체 없이 답변하겠습니다.

    ※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성명 : 배병언
    직급 : 그룹장
    연락처 : 02-6051-1048 / be.bae@jiran.com
    ※ 개인정보처리 담당부서
    담당부서 : 기술지원센터
    업무 : 기술지원운영
    연락처 : 1661-5975
  • 9. 개인정보처리방침의 변경에 관한 사항

    회사는 본 개인정보 처리방침의 내용 추가, 삭제 및 정정이 있는 경우에는 웹사이트 게재 또는 전자우편 발송 등의 방법으로 정보주체에게 안내하겠습니다.

  • 10.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 조치에 관한 사항

    회사는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를 위해 다음과 같은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① 관리적 조치 : 내부관리계획 수립/시행, 직원 대상 정기적 개인정보보호 교육 진행
    ② 기술적 조치 : 개인정보처리시스템 접근권한 관리 및 고유식별번호 수집금지
    ③ 물리적 조치 : 개인정보처리시스템 및 정보보관장소 접근통제

  • 11. 개인정보 자동 수집 장치의 설치/운영 및 그 거부에 관한 사항

    ① 회사는 이용자에게 개별적인 맞춤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이용정보를 저장하고 수시로 불러오는 ‘쿠키(cookie)’를 사용합니다.
    ② 쿠키는 웹사이트를 운영하는데 이용되는 서버(https)가 이용자의 컴퓨터 브라우저에게 보내는 소량의 정보이며 이용자들의 PC 컴퓨터내의 하드디스크에 저장되기도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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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 방침은 제정 및 개정 후 개시일로부터 시행됩니다.
    제정일자 : V1.0 2020-04-01
    공고일자 : 2020-04-01
    시행일자 : 2020-04-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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