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이용약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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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조 목적
이 이용사업자 이용약관(이하 “본 약관”)은 주식회사 지란지교소프트(이하 “회사”)가 제공하는 멤버십 서비스 “제이멤버십(JMEMBERSHIP)”과 멤버십 내에서 제공하는 솔루션 및 혜택(이하 “본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본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이용자(이하 “이용자”) 간의 계약관계에서 발생하는 권리와 의무, 그 밖에 필요한 기본적인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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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2조 정의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아래와 같습니다.
1. “본 서비스”라 함은 공급사업자가 제공하는 멤버십 서비스 “제이멤버십”과 멤버십 내에서 제공하는 솔루션 및 혜택을 말합니다.
2. “회사”라 함은 본 서비스를 제공하는 공급 사업자로서, 본 약관에서는 주식회사 지란지교소프트를 지칭합니다.
3. “이용자”라 함은 본 약관 상의 이용신청 절차에 따라 회사와 유료 혹은 무료 서비스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본 서비스를 이용하는 법인사업자, 개인사업자, 또는 개인을 말합니다.
4. “최고관리자”라 함은 이용자의 소속 직원으로 이용자를 대표하여 구성원의 서비스 이용을 승인 및 개별 계정을 부여하고, 구성원의 서비스 이용에 대한 관리권한과 운영을 책임지는 자를 의미합니다.
5. “구성원”은 최고 관리자에 의해 이용자의 일원으로 승인 받아 관리자가 허용하는 범위 내에서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의미합니다.
6. “유료 서비스”라 함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중 이용자의 규모 및 필요한 기능에 따라 이용기간 단위로 요금을 지불한 경우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7. “정기결제”라 함은 “유료 서비스”를 일정 시기 및 일정 조건 하에서 반복적으로 거래하기 위하여 미리 등록한 결제수단으로 특정일에 자동으로 결제하는 결제 형태를 말합니다.
8. “정기결제형 유료 서비스”라 함은 유료 서비스 중 정기결제 형태로 결제가 이루어지고 이용기간이 자동으로 갱신되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9. “서비스 이용계약”이라 함은 유료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사와 이용자 간 상호 동의하여 체결하는 개별 계약을 말합니다.
10. “이용자 데이터”라 함은 이용자 및 구성원이 회사의 정보통신자원에 제출, 기록, 업로드 등의 형식으로 저장하는 정보로서 이용자가 소유 또는 관리하는 정보를 말합니다.
11. “구성원 정보”라 함은 이름, 이메일 주소, 전화번호 등의 개인정보 등 본 서비스를 이용하는 특정 구성원을 식별할 수 있는 정보를 말합니다.
12. “결제정보”라 함은 유료 서비스를 사용하는 이용자의 서비스 이용요금 지급과 관련하여 결제에 관련된 정보로, 결제 수단, 결제 내역 등을 말합니다.
13. “결제대행업체”라 함은 이용자의 결제정보를 바탕으로 결제기관의 승인 처리를 대행하는 기관으로서 이용자의 각 결제수단에 대한 결제승인과 회사에 대한 서비스 이용요금 정산을 대행하는 기관을 말합니다.
14. “개별약관”이라 함은 본 서비스에 관하여 본 약관과는 별도로 ‘약관’, ‘가이드라인’, ‘정책’, ‘방침’ 등의 명칭으로 공급사업자가 배포 또는 게시한 문서를 말합니다. -
제3조 약관의 명시와 개정
1. 회사는 본 약관, 개별약관의 내용을 이용자가 쉽게 알 수 있도록 회사가 운영하는 본 서비스관련 사이트 내에 공지사항으로 게재하여 안내합니다.
2. 회사는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련법령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3.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본 제1항의 방식에 따라 그 개정약관의 적용일자 7일 전부터 적용일자 전까지 공지합니다. 다만, 이용자의 권리 또는 의무에 관한 중요한 사항의 변경 또는 이용자에게 불리한 약관의 변경은 최소한 30일 전에 공지하고 이용자가 사전에 등록한 전화, 메일, 문자메시지 등의 전자적 수단을 통해 별도로 명확히 통지하도록 합니다.
4. 회사가 본 제 3항에 따라 개정약관을 공지 또는 통지하면서 이용자에게 약관 변경 적용일까지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않으면 동의한 것으로 본다는 뜻을 명확하게 공지 또는 통지하였음에도 이용자가 명시적으로 거부의 의사표시를 하지 아니한 경우 이용자가 개정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5. 이용자는 개정된 약관에 대해 동의하지 않을 권리가 있으며 이용자가 개정약관의 적용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이용자는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개정약관 적용에 동의하지 않는 이용자에 대해서는 기존 약관을 적용하되, 기존 약관을 적용할 수 없는 특별한 사정이 있는 경우에는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6. 본 약관은 이용자가 약관의 내용에 동의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하여 이용계약 종료일까지 적용됩니다. 단, 채권 또는 채무관계가 있을 경우에는 채권, 채무의 완료일까지로 규정합니다.
7. 회사는 본 약관 이외에 별도의 이용약관 및 정책을 둘 수 있으며, 해당 내용이 본 약관과 상충할 경우에는 개별약관이 우선 적용되며, 다만 개별약관이 규율하지 않는 부분에 대해서는 본 약관이 적용됩니다. -
제4조 약관 외 준칙
본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본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클라우드컴퓨팅 발전 및 이용자 보호에 관한 법률,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개인정보 보호법과 관계 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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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5조 이용신청 및 방법
1. 이용자는 회사가 정한 이용신청 양식에 따라 본 서비스 제공에 필요한 필수 정보를 기입한 후 본 약관의 내용에 대하여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하여 본 서비스의 이용을 신청합니다. 회사는 이용신청에 필요한 개인정보의 항목과 그 처리목적을 이용사업자가 확인할 수 있도록 개인정보 처리방침(바로가기 링크 적용)에 안내합니다.
2. 이용자는 제1항의 신청을 할 때에 본인의 실명(법인사업자의 경우 실제 상호, 이하 같습니다) 및 실제 정보를 기재하여야 합니다. 이용자가 타인 또는 타사의 명의를 도용하거나 거짓 정보를 기재한 경우에는 본 약관에서 정한 권리를 주장할 수 없고, 회사는 이를 이유로 본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제하거나 해지할 수 있습니다.
3. 만 19세 미만의 미성년자는 본 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으며, 이를 위반하여 본 서비스를 이용한 경우 이에 따라 발생하는 문제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4. 유료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이용자는 유료 서비스 요금제 및 결제방법을 선택하고 결제정보를 입력하거나 개별계약을 체결함으로써 유료 서비스의 이용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
제6조 이용신청의 승낙과 거절
1. 서비스 이용계약은 이용자가 회사에게 이용신청을 하고, 회사의 승낙의 통지가 이용자에게 도달한 때에 성립합니다. 다만, 이용자가 본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사와 본 약관과 별도의 개별계약을 체결한 경우, 계약의 성립시기는 별도의 서면 계약서가 양측에 의해 날인되어 양측 모두 원본 혹은 사본을 교부받은 때로 합니다.
2. 회사자는 원칙적으로 이용자의 이용신청을 승낙합니다. 단,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이용신청에 대해서는 승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① 제5조(이용신청 및 방법) 제2항에 위반하여 이용을 신청한 경우
② 이용자가 이용요금을 납부하지 않은 경우
③ 이용자가 회사와 체결한 계약의 중대한 내용을 위반한 사실이 있는 경우
④ 만 19세 미만의 미성년자로 확인된 경우
⑤ 타인의 신용카드, 유·무선 전화, 은행 계좌 등을 무단으로 이용하거나 도용하여 서비스 이용요금을 결제하는 경우
⑥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저작권법, 개인정보 보호법 및 그 밖의 관계 법령에서 금지하는 위법행위를 할 목적으로 이용신청을 하는 경우
⑦ 이용자가 이 계약에 의하여 이전에 이용자의 자격을 상실한 사실이 있는 경우
⑧ 그 밖에 제1호에서 제7호까지에 준하는 사유로서 승낙하는 것이 상당히 부적절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3. 회사는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그 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① 공급사업자의 설비에 여유가 없거나 기술적 장애가 있는 경우
② 서비스 장애 또는 서비스 이용요금 결제수단에 장애가 있는 경우
③ 그 밖에 제1호 또는 제2호에 준하는 사유로서 이용신청의 승낙이 곤란한 경우
4. 이용자는 이용신청 시 기재한 필수정보가 변경되었을 경우 이메일, 고객센터 등을 통하여 그 내용을 회사에게 지체 없이 알려야 하며, 그 필수정보가 개인 정보에 해당하는 경우 본 서비스 내 계정 설정 페이지를 통하여 직접 수정하여야 합니다. -
제7조 회사의 의무
1. 회사는 관련법과 본 약관이 금지하거나 미풍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계속적이고 안정적인 서비스의 제공을 위하여 최선을 다하여 노력합니다.
2. 회사는 이용자가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보호를 위해 보안시스템을 갖추어야 하며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공시하고 준수합니다.
3. 회사는 서비스 제공과 관련하여 알고 있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이용자의 승낙없이 제 3자에게 누설, 배포하지 않습니다. 다만, 관계법령에 의한 관계기관으로부터의 요청 등 법률의 규정에 따른 적법한 절차에 의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않습니다.
4. 회사는 이용자에게 제공되는 서비스를 연중 1일 24시간 계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제공하며, 설비에 장애가 생기거나 멸실되었을 때 지체없이 이를 수리 또는 복구합니다. 다만, 회사의 업무상·기술상의 사유 또는 천재지변이나 비상사태 등 부득이한 경우에는 서비스를 일시 중단하거나 영구 중지할 수 있으며, 이러한 경우, 회사는 홈페이지 게시, 유선연락, 문자메시지, 이메일을 통해 사전 또는 사후적으로 이를 고지합니다.
5. 회사는 이용자로부터 제기되는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객관적으로 인정될 경우에는 합리적인 기간 내에 신속하게 처리하여야 합니다. 다만, 처리에 장기간이 소요되는 경우는 이용자에게 게시판 또는 이메일 등을 통하여 지체 사유를 안내하고 처리과정 및 처리결과를 전달합니다.
6. 회사는 이용자가 서비스의 이용현황 및 대금내역을 알기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조치하여야 합니다. -
제8조 이용자의 의무
1. 유료 서비스를 사용하는 이용자는 이용계약에서 정한 날까지 요금을 납부하여야 하고, 연락처, 요금결제 수단 등 거래에 필요한 정보가 변경된 때에는 그 사실을 회사에게 지체 없이 알려야 합니다.
2. 이용자는 다음 행위를 해서는 안됩니다.
·서비스 이용 신청 또는 서비스 내용 변경 시 허위내용을 등록하는 행위
·타인의 정보나 명의를 도용하거나 부정하게 사용하는 행위
·다른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그 동의 없이 수집, 저장, 공개하는 행위
·회사가 게시한 정보를 변경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는 행위
·제3자의 코드, 파일, 프로그램을 포함하고 있는 자료를 무단으로 게시, 메일로 발송하는 행위
·기타 회사 또는 제3자의 지식재산권을 침해하는 행위
·회사 또는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외설, 폭력적, 비방적인 내용 기타 풍기문란을 조장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내용 (어린이에게 유해하거나 제3자의 사생활을 침해하는 내용을 포함합니다.) 또는 수신자의 동의 없이 발송하는 광고성 내용 (정크메일, 스팸메일, 행운의 편지, 피라미드 조직에 가입할 것을 권유하는 내용을 포함합니다.)의 메시지, 팩스, 음성, 메일, 정보를 서비스에 공개 또는 게시하거나 제3자에게 전송하는 행위
·회사의 동의 없이 본 약관의 목적 범위를 벗어나 영리를 목적으로 서비스를 이용하는 행위
·컴퓨터 소프트웨어, 하드웨어, 전기통신 장비의 정상적인 가동을 방해, 파괴할 목적으로 고안된 소프트웨어 바이러스, 악성코드 등 관련 법령에 의하여 전송 또는 게시가 금지되는 정보를 이용 또는 전송하는 행위
·기타 불법적이거나 부당한 행위
3. 이용자는 회사의 명시적인 동의가 없는 한 서비스의 이용권한, 기타 이용계약상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 증여, 담보로 제공하는 등 기타 이와 유사한 행위를 할 수 없습니다.
4. 이용자는 허용되지 않은 침입자로부터 안전하게 보호받을 수 있도록 시스템 운영과 관련한 정기적인 보안 업데이트를 하여야 하며, 이를 소홀히 하여 발생한 보안 사고, 손해 등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5. 이용자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이메일 내용 등의 각종 데이터 등에 대해 별도로 상시 저장할 의무가 있으며, 이를 소홀히 하여 발생한 정보의 유출, 누락 또는 자료의 손실에 대해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6. 이용자는 관계법, 본 약관의 규정, 이용안내 및 서비스와 관련하여 공지한 주의사항, 회사가 통지하는 사항 등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7. 이용자는 스팸 또는 피싱 내용의 메일, 메시지, 팩스, 음성 (이하 ‘불법스팸’) 전송 등 불법행위를 하거나 전기통신사업법 등 관련 법령을 준수하지 않아 발생하는 모든 민,형사상의 책임을 부담합니다. 회사는 이용자가 불법스팸을 전송한 사실을 확인한 경우, 한국 인터넷진흥원 불법스팸대응센터에 관련 자료를 첨부하여 신고할 수 있습니다. -
제9조 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1. 회사는 이용자에게 이용계약에 따른 서비스를 제공하여야 하며, 그 내용 또는 이행수준은 이용신청시 이용자가 선택한 요금제가 제공하는 서비스 내용에 따릅니다.
2. 회사는 이용자가 개별 구성원에게 부여할 수 있는 계정의 수량을 특정할 수 있으며, 관리자는 부여받은 계정의 수량 내에서 구성원들에게 개별적으로 계정을 부여합니다. 단, 서비스 개시 시점을 포함한 서비스 이용 기간은 계정이 할당되지 않은 수량을 포함한 모든 계정에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3. 회사는 서비스의 제공에 필요한 경우 정기점검을 실시할 수 있으며 정기점검시간은 회사가 사전에 통지한 바에 따릅니다.
4. 회사는 상담 처리, 데모 서비스 제공이나 기타 회사가 인정하는 경우 서비스의 일부 또는 전부를 일정기간 동안 무료로 제공할 수 있습니다.
5. 회사는 더 나은 서비스의 제공을 위하여 이용자에게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된 각종 고지, 관리 메시지 및 기타 광고를 비롯한 다양한 정보를 서비스 화면 내에 표시하거나 이용자의 이메일(전자우편)로 전송할 수 있습니다.
6. 회사는 서비스와 외부 결제대행업체의 결제시스템을 연결해 이용자가 서비스 이용요금을 결제할 수 있도록 결제시스템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단, 결제대행 업체의 시스템 장애 등 회사에게 책임 없는 사유로 이용자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 회사는 면책됩니다.
7. 이용자는 특정 구성원이 관리자로부터 승인받은 계정을 다른 구성원과 공유하지 못하도록 이를 관리, 감독할 책임이 있습니다. 기존 구성원이 퇴사 또는 다른 구성원으로 계정을 변경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당해 계정을 재할당 할 수 있습니다.
8. 회사는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에 회사의 정책상, 운영상, 기술상의 필요에 따라 제공하고 있는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변경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하여 관련법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이용자에게 별도의 보상을 하지 않습니다.
9. 회사는 서비스의 내용, 이용방법, 이용시간에 대하여 변경이 있는 경우에는 변경사유, 변경될 서비스의 내용 및 제공일자 등을 그 변경 전에 제3조 약관의 명시와 개정의 3항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통지합니다. -
제10조 서비스 이용 요금
1. 이용자는 유료 서비스 이용신청시 선택한 요금제에 따라 매 이용기간의 이용료를 지급하여야 합니다. 이용료는 선불로 결제합니다. 회사는 요금제의 종류, 단가, 과금 방식, 정기결제 방식 등 이용요금의 세부내역을 홈페이지에 게시합니다.
2. 유료 서비스에는 콘텐츠산업진흥법, 전자상거래등에서의소비자보호에관한법률 등에서 규정하는 청약철회가 불가능한 서비스가 포함되어 있으므로, 별도의 계약서에 명시되지 않은 한 이용사업자의 청약철회권이 제한되며, 이용자의 일방적인 계정 탈퇴 또는 프로그램 삭제 등에도 불구하고 이용요금 지급의무는 소멸하지 않습니다.
3. 이용자는 서비스 이용요금에 관한 모든 세금에 대한 책임이 있습니다.
4. 이용자가 서비스 이용요금을 일시불로 지급하기로 특약한 경우, 이용 계약으로 약정한 최대 활성직원수를 초과하는 인원에 따른 추가 이용요금은 공급사업자가 이용사업자와 약정한 지급시기에 그 금액을 합산하여 청구하고, 이용사업자는 이의가 없으면 이를 지급하여야 합니다.
5. 회사는 본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이용자와 별도의 개별계약을 체결할 수 있고, 별도의 개별계약이 다르게 명시하지 않는 한, 이용계약의 종료일에 상관없이 공급사업자의 가격정책 변동에 따라 요금이 인상될 시 즉시 다음 청구 기간에 반영합니다. -
제11조 이용요금의 청구와 지급
1. 회사는 과금 시점을 기준으로 이용기간 동안 발생할 예정인 이용요금을 청구하고 지급청구서 또는 전자세금계산서를 발송하여야 합니다.
2. 이용자는 지급청구서 혹은 전자세금계산서의 내용에 이의가 없으면 기재된 지급기일까지 청구된 요금을 지급하여야 합니다. 이의가 있을 경우 이용자는 회사에 서면 또는 전화 등 이용자의 신분을 확인할 수 있는 절차로 이의 신청을 진행하고 회사와 사실관계 확인 후, 요금 지급 및 범위에 대해 협의할 수 있습니다.
3. 이용자는 지급과 관련하여 이용자가 입력한 정보가 정확한지 여부를 확인해야 하며, 입력 정보와 관련하여 발생한 책임과 불이익은 이용자가 전적으로 부담합니다.
4. 회사의 고의 및 중대한 과실이 있거나 회사가 인정한 사유에 의한 경우를 제외하고 이용요금 미납으로 인해 발생하는 모든 문제에 대한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 -
제11조의 2 결제수단
1. 유료 서비스에서 사용할 수 있는 이용요금 결제수단은 다음 각 호와 같습니다.
① 카드 결제
② 계좌이체
2. 전항에도 불구하고, 정기결제형 유료서비스의 이용을 신청하는 이용자가 사용할 수 있는 이용요금 결제수단은 신용카드를 이용한 결제로 제한됩니다. 이용자는 정기결제를 위하여 서비스에 결제수단(신용카드) 및 결제 정보를 입력하고 이를 저장할 수 있으며, 저장된 결제수단 및 결제 정보는 정기결제만을 위한 목적으로 사용됩니다.
3. 이용자는 타인의 결제수단을 임의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타인의 결제수단을 임의 사용함으로써 발생하는 회사, 결제수단의 적법한 소유자, 기타 해당 결제와 관련된 제3자의 손실이나 손해에 대한 책임은 전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
4. 유료서비스 이용을 위한 결제를 위하여 이용자가 입력한 정보가 부정확하여 발생한 문제에 대한 책임과 불이익은 이용자가 전적으로 부담하여야 합니다.
5. 이용자는 유료서비스 이용요금 결제 시 정당하고, 적법한 사용권한을 가지고 있는 결제수단을 사용하여야 하며, 회사는 그 여부를 확인할 수 있으며, 이용자가 사용한 결제수단의 적법성 등에 대한 확인이 완료될 때까지 거래 진행을 중지하거나 해당 거래를 취소할 수 있습니다. -
제11조의 3 정기결제 및 정기결제형 유료서비스의 제공
1. 이용자는 정기결제형 유료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하여 전조 제2항에 따라 해당 서비스에 결제수단 및 결제 정보를 입력하고 저장하여야 하며, 그에 따라 이용요금이 정기결제일(정기결제형 유료서비스의 최초 결제일 또는 이용자가 임의로 지정한 날짜를 의미하며, 이하 동일하다)에 자동으로 결제됩니다. 단, 특정 월에 정기결제일에 해당하는 날짜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해당 월에 한하여 말일에 결제가 진행됩니다.
2. 회사의 정책에 따라 정기결제형 유료서비스에 대하여 주어지는 무료 이용기간은 이용자 당 1회에 한하여 제공되고, “무료 이용기간”의 일부 또는 전부 이용 후 정기결제형 유료서비스를 탈퇴하고 재가입하는 경우에는 무료 이용기간이 제공되지 않습니다.
3. 회사는 정기결제가 이루어지면 회원에게 결제 내용을 제11조에 따른 방법으로 고지합니다.
4. 등록된 결제수단의 유효기간 만료 등 여하의 사유로 정기결제일에 이용요금의 결제가 정상적으로 이루어지지 않는 경우 “정기결제 유료서비스”의 이용이 중단될 수 있으며, 이러한 상황이 지속되는 경우 채무이행의 거절로 보고 회사가 “유료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
제12조 이용요금의 반환
1. 전액환불 가능기간 : “서비스의 최초 시작일”로부터 7일 이내 구독한 솔루션의 에이전트 설치이력이 없는 경우 본인확인에 대한 절차를 거친 후 전액 환불합니다. “서비스의 최초 시작일”은 회사와 이용자 해당 서비스의 유료서비스 이용 계약을 체결하여 서비스 제공을 시작한 ‘첫 날’을 의미하며, 각 상품별로 전액환불가능기간은 다음과 같습니다.
① 월정기권 : 해당 서비스의 첫번째 월정기권 결제로 발생한 서비스 시작일로부터 7일까지가 전액환불기간에 해당합니다. 이후에 발생하는 월 정기결제는 연속된 계약기간으로 보므로, 전액환불기간이 추가 발생하지 않습니다. 계약해지로 서비스 이용을 종료한 후, 다시 월정기권 결제로 서비스 이용을 시작한 경우에는 동일한 전액환불기간 조건이 다시 적용됩니다.
② 기간약정권 : 각 약정권 내 기간 시작일~7일까지가 전액환불기간에 해당합니다.
2. 전액환불가능기간 경과 후 : 이용 개시 후 제1항의 해지신청기간이 경과한 시점에서 이용계약의 해지를 신청하는 경우 이용 여부와 관계없이 원칙적으로 환불하지 않습니다. 단, “이용자”의 책임 없는 사유로 인하여 “서비스”의 이용이 불가능한 경우 또는 이 “서비스”의 사용으로 인한 손해 발생의 경우에는 일부 상품에 대해 부분환불을 제공합니다.
3. 부분환불 : 제2항에서 규정한 예외 사유로 인해 이용 개시 후 1항의 전액환불기간이 경과한 시점에서 이용계약의 해지를 진행하는 경우, 아래와 같이 상품에 따라 환불을 진행합니다.
① 월 정기권은 잔여기간에 대한 환불금액이 없으며, 해지요청시 다음결제일 전까지 이용 가능 합니다.
② 기간약정권의 경우 “회사”는 해지일까지의 서비스 이용일에 해당하는 금액과 환불수수료 (서비스 신청금액의 10%)를 공제한 후 환불합니다. -
제13조 월 정기권 요금 미납에 따른 서비스 이용 정지
1. 이용자가 정당한 계약해지 절차를 진행하지 않은 상태에서 정기결제필요일에 결제가 진행되지 않은 경우, 결제필요일 다음날 서비스 요금 미납 상태로 분류하고 비용 납부가 필요함을 안내합니다.
2. 결제필요일로부터 30일 내 정상적인 요금 납부가 진행되지 않으면 서비스가 중지됩니다.
3. 이용자는 중지일로부터 30일간 요금 납부 의사를 밝히고 회사와 협의해 납부를 진행할 시 기존 계약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이용자로부터 이러한 의사 표시 또는 요금 납부가 진행되지 않고 서비스 중지일로부터 30일이 경과하면 계약이 자동 해지됩니다.
4. 이용자가 요금 미납 또는 서비스 중지 상태에서 요금 납부를 다시 진행하기로 한 경우, 미납 기간의 서비스 이용 요금에 대해 소급 청구할 수 있습니다. -
제14조 서비스 이용기간의 갱신
1. 회사는 이용자에게 서비스 체험 등의 목적으로 30일 간의 무료 이용기간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2. 이용자가 무료 이용기간 만료 이후 계속하여 본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할 경우, 유료 서비스 요금제 및 결제방법을 선택하여 유료 서비스의 이용을 신청해야 합니다.
3. 이용자가 유료 서비스의 이용을 신청하지 않은 경우, 서비스 이용계약은 무료 이용기간의 경과로 종료합니다.
4. 본 서비스의 이용기간은 이용사업자가 이용신청 시 또는 회사와 사이에 개별계약 체결 시 선택한 요금제 및 이용기간에 따릅니다. -
제15조 계약해지
1. 이용자는 본 서비스의 사용 목적이 만료되는 경우 이용자 본인이 서비스 사이트 상에서, 또는 전화 등 기타 회사가 제공하는 해제 방법으로 회사에 해지신청을 하여야 합니다.
2. 계약 해지 시 이용요금 반환 정책은 제 12조를 따릅니다. -
제16조 서비스의 일시 중지
본 서비스는 ‘일시 중지’ 와 같이 서비스의 이용계약은 유지한 상태에서 한시적인 기간 동안의 이용요금 징수를 중지하거나 서비스 이용기간을 연장하는 관리 기능은 제공하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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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7조 서비스 제공의 중단
1. 회사는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에 서비스 제공을 중단할 수 있으며, 그 사유가 해소되면 지체 없이 서비스 제공을 재개하여야 합니다.
① 서비스 개선을 위한 시스템 개선, 설비의 증설·보수·점검, 시설의 관리 및 운용 등의 사유로 부득이하게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
② 해킹 등 전자적 침해사고나 통신사고 등 예상하지 못한 서비스의 불안전성에 대응하기 위하여 필요한 경우
③ 천재지변, 정전, 서비스 설비의 장애 등으로 인하여 정상적인 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한 경우
2. 회사는 제1항에 따라 서비스를 중단할 수 있으나, 중단 후에는 지체 없이 그 사실을 이용사업자에게 통지하여야 합니다.
3. 제2항에 따른 통지에는 중단기간이 포함되어야 합니다.
4. 회사는 회사의 귀책 사유로 유료 이용자가 해당 유료 제품을 이용하지 못하는 경우, 이용자가 그 사실을 회사에 통보한 시점 또는 회사가 그 사실을 알았거나 알 수 있었을 시점으로부터 4시간 이상 연속적으로 그 상태가 계속될 시 다음의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손해를 배상합니다.
① 4시간~8시간 연속 제품 사용 불가 → 이용계약기간 1일 연장
② 9시간~16시간 연속 제품 사용 불가 → 이용계약기간 2일 연장
③ 17시간~24시간 연속 제품 사용 불가 → 이용계약기간 3일 연장 -
제18조 이용제한
1. 회사는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 이용자의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① 회사가 서비스를 개시하여도 이용자가 계약의 목적을 달성할 수 없는 경우
② 계약체결 후 서비스가 제공되기 전에 이용자가 파산 등의 사유로 계약상의 의무를 이행할 수 없거나 그 의무의 이행이 현저히 곤란하게 된 경우
③ 이용자가 제8조(이용자의 의무)에서 정한 이용자의 의무를 위반한 경우
④ 사업의 종료에 따라 서비스를 종료하는 경우
⑤ 이용자가 만 19세 미만의 미성년자로 확인된 경우
⑥ 이용자가 제5조(이용신청 및 방법) 각 항에서 정한 내용에 위반하여 이용신청을 한 경우
2. 회사가 제2항에 따라 계약을 해지하고자 하는 때에는 이용자에게 30일 전까지 그 사유를 통지하고 이의신청의 기회를 주어야 합니다. 다만, 이용자의 책임 있는 사유로 통지를 할 수 없는 때에는 사전통지와 이의신청의 기회제공을 면합니다.
3. 회사는 이용자가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로 회사에게 손해를 입힌 경우에는 사전 통지 없이 계약을 해지할 수 있으며, 회사는 해지 후 그 사실을 이용자에게 지체 없이 통지하여야 합니다.
4. 제 1항에 따른 계약 해지는 이용자에 대한 손해배상의 청구에 영향을 미치지 아니합니다.
5. 회사가 계약을 해지하는 경우에는 이용자에게 서면, 전자우편 또는 이에 준하는 방법으로 다음 각 호의 사항을 통지하여야 합니다.
① 해지사유
② 해지일
③ 환급비용 -
제19조 이용자와 구성원 정보의 보호와 관리
회사는 관련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이용자 데이터를 보호합니다. 구성원 정보의 보호 및 이용에 대해서는 관련 법령 및 별도로 고지하는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따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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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20조 이용자 데이터의 처리
1. 계약이 해지된 경우, 회사는 개인정보처리방침에 고지한 보유 및 파기 조건대로 이용자의 데이터를 삭제합니다.
2. 계약이 유지중이더라도, 이용자는 서비스 내에서 데이터를 삭제하거나 (삭제 기능을 제공하는 경우) 또는 회사에 삭제 요청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이용자가 해당 정보를 제공한 정확한 계약상대방인지 확인 후 요청에 따라 정보 삭제를 수행합니다.
3. 정보 삭제 시 제출 및 수집한 모든 이용자 데이터는 영구 삭제되며 복구 불가능합니다. 이용자는 해당 데이터의 보존이 필요한 경우 1항 또는 2항에 의해 이용자 데이터가 삭제되기 전, 이용자 스스로가 데이터를 추출하여 보관하여야 합니다. 또한 본 서비스내의 ‘파일 암호화/복호화 기능’에 의하여 암호화된 파일이 존재 시 이용자가 직접 해당 기능을 이용해 암호화 파일을 복호화 후 데이터 추출과 보관을 진행해야 합니다.
4. 회사는 계약의 해제/해지, 기간만료에 의해 개인정보처리방침에 규정한 대로 삭제하거나 이용자 요청에 의해 삭제한 데이터에 대해 어떠한 경우에도 복원 책임을 갖지 않습니다. -
제21조 회사의 면책
1. 회사는 본 서비스를 “있는 그대로” 제공하며 이용자가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이익을 얻지 못하거나 상실한 것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2. 회사는 회사의 고의 및 중대한 과실이 없는 한 다음 각 호에서 정의한 손해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① 무료 체험 서비스, 테스트, 시범 운영 서비스 등 회사에게 비용을 지불하지 않은 서비스의 이용으로 인한 손해
② 구성원 간, 이용와 구성원 간, 구성원과 제3자 간, 이용자와 제3자 간에 발생한 분쟁으로 인한 손해
③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의 상태에서 발생한 손해
④ 회사의 통제범위를 벗어난 외부 네트워크 및 장비 등으로 인하여 발생한 손해
⑤ 회사가 제 15 조 제 1 항의 사유로 서비스를 제한·중단하여 발생한 손해
⑥ 이용자 및 구성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발생한 손해
⑦ 제 3자가 서비스의 접속 및 전송을 방해하거나 서비스를 중단시켜 발생한 손해
⑧ 제 3자가 악성 프로그램을 전송 또는 유포함으로써 발생하는 손해
⑨ 제 3자에 의한 이용자 및 구성원의 계정 또는 회사 서버에 대한 승인되지 않은 접속 및 이용을 원인으로 발생한 손해
⑩ 전송된 데이터의 생략, 누락, 파괴 등으로 발생한 손해
⑪ 이용자 구성원의 사용기기 특성 등, 제품 사용 상황에 따라 본 서비스가 제공하는 측정값 등에서 오차로 인해 발생한 손해
⑫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이 없는 사유로 인해 발생한 손해
3. 관련 법령에 의하여 허용되는 최대한의 범위 내에서, 회사, 회사 및 그 제휴사의 임원, 이사, 파트너, 직원, 대리인 및 고문 (통칭하여 “회사 측”)은 비록 그러한 손실 또는 손해의 가능성에 앞서 조언을 하였더라도 본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한 상실이익, 상실수입, 상실예금 기타 간접적, 징벌적, 예외적 손해에 대하여 어떠한 방식으로도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
제22조 최고관리자 및 최종이용자의 이용약관
본 서비스 내에서 활동하는 모든 구성원 및 이용자를 대표하여 서비스를 관리하는 관리자는 구성원 이용약관(별도 약관 링크 첨부)을 준수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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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23조 이용자에 대한 통지
1. 회사는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이용자가 미리 지정한 전화 또는 휴대전화로 통화하거나, 문자메시지 또는 우편(전자우편 포함)의 발신, 서비스 접속화면 게시 등의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알려야 합니다.
① 침해사고
② 구성원 정보의 유출
③ 서비스의 중단
④ 서비스의 종료 그밖에 이용사업자의 서비스 이용에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
2. 회사는 제1항 각 호 중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그 사실을 지체 없이 이용자에게 알려야 합니다. 다만, 다음 각 호의 경우는 예외로 합니다.
① 14일 전에 사전 예고를 하고 서비스를 중단한 경우
② 30일 전에 서비스를 변경하거나 종료하도록 한 경우
③ 30일 전에 사업을 폐지하거나 종료하도록 한 경우
3. 회사는 제1항 제1호에서 제3호까지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 지체 없이 다음 각 호의 사항을 해당 이용자에게 알려야 합니다. 다만, 제2호의 발생 원인을 바로 알기 어려운 경우에는 나머지 사항을 먼저 알리고, 발생 원인이 확인되면 이를 지체 없이 해당 이용자에게 알려야 합니다.
① 발생내용
② 발생원인
③ 회사의 피해 확산 방지 조치 현황
④ 이용자의 피해예방 또는 확산방지방법
⑤ 담당부서 및 연락처 -
제24조 양도 등의 제한
회사와 이용자는 이 계약에 따른 권리와 의무의 전부 또는 일부를 상대방의 사전 동의 없이 제3자에게 양도 또는 담보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이용자가 최고관리자 권한을 다른 사내 담당자에게 양도하는 것은 계약의 권리와 의무 양도와 관계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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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25조 관할법원
회사와 이용자 간에 발생한 분쟁으로 소송이 제기되는 경우에는 서울중앙지방법원을 관할법원으로 합니다.당사자 일방이 외국사업자인 경우에는 대한민국 법원이 국제재판관할권을 가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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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26조 준거법
이 계약의 성립, 효력, 해석 및 이행과 관련하여서는 대한민국법을 적용합니다.
시행일자 : 2022년 7월 19일